[호소문] 노동조합으로 굳게 단결해 우리 권리 찾읍시다! ” 택배노동자가 행정소송을 이겼습니다! “

[호소문] 노동조합으로굳게단결해우리권리찾읍시다!” 택배노동자가행정소송을이겼습니다! “ 전국택배연대노동조합 위원장 김태완 전국의 택배노동자 여러분,오늘은 너무 기쁜 날입니다. 택배노동자가 이겼습니다.전국 터미널 곳곳에서 기쁨의 만세가 외쳐지고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이들도 있습니다. ‘택배노동자의 노동자성을 쟁점’으로 진행된 행정소송에서, CJ대한통운 주장을 기각하고 ‘택배노동자는 노동조합법상 노동자가 맞다’ 그러므로, 전국택배연대노동조합이 교섭을 요구한 것은 정당하다는 판결을 했습니다.전국택배연대노동조합으로 단결해서 투쟁해 온 조합원들의 승리이자, 모든 택배노동자의 승리입니다. 전국의 택배노동자…

Read more

악의적 왜곡보도로 “택배노동자 파업” 악선전 해대는 조선일보 규탄한다!

악의적 왜곡보도로 “택배노동자 파업” 악선전 해대는 조선일보 규탄한다! 재벌적폐 비호하는 반노동 반서민 언론 조선일보는 스스로 폐간하라! 일제와 군사독재정권에 부역하고, 재벌적폐를 비호하며 추악한 명맥을 이어온 조선일보가, 촛불정권이 탄생한 이후에도 악의적 왜곡보도로 택배노동자의 정당한 파업에 대한 악선전을 해대고 있다. 조선일보가 어떤 곳인가! 일왕과 군사정권 독재자들에게 충성을 맹세하고, 재벌적폐와 한통속이 되어 온갖 색깔론으로 민주주의와 노동자를 적대시해온 역사의 오물일…

Read more

“직계약 교섭 부정하는 거짓말”로 사태를 왜곡하는 박근태 사장 규탄한다!

“직계약 교섭 부정하는 거짓말”로 사태를 왜곡하는 박근태 사장 규탄한다! CJ대한통운 처벌하라! CJ대한통운 박근태 사장이 “직계약 교섭 부정하는 거짓말”로 사태를 왜곡하고 있다. 오늘자 언론보도에서 박근태 사장은 ‘노동조합 인정’ 요구에 대해 “대리점과 택배기사들이 협의해야 할 사안”이라며 자신들은 교섭 대상이 아니라는 거짓말을 이어갔다. 거듭 말하지만 CJ대한통운은 자신들과 직접 계약관계를 맺고 있는 조합원에 대한 교섭의무가 있다. 그렇기에 노동위원회는 교섭에…

Read more

<파업복귀 선언에도, CJ대한통운 전제조건 제시하며 "파업지역 택배접수 중단" 풀지 않아>

1. 전국택배연대노동조합과 전국택배노동조합은 11월 28일 “파업지역 택배접수 중단”(집하금지) 조치에 따른 피해가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11월 29일(목) 0시를 기해 배송업무를 재개한다고 발표하였고, 조합원들은 11월 29일(목) 정상출근하였습니다. 2. 하지만, CJ대한통운은 지금까지도 “파업지역 택배접수 중단” 조치를 해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3. 먼저 자신들과 직계약을 맺은 조합원들의 “파업지역 택배접수 중단” 조치를 해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CJ대한통운은 각 위탁대리점이 요청하면 “파업지역…

Read more

“파업지역 택배접수 중단” 택배노동자 해고위협 CJ대한통운의 불법행태 폭로 기자회견

“파업지역 택배접수 중단” 택배노동자 해고 위협 CJ대한통운의 불법 행태 폭로 기자회견문 정부 설립필증 잘못되었다며 합법노동조합 불인정하고 교섭 거부! 조합원들에 대한 물량 빼돌리기 “공격적 직장폐쇄”로 노동조합 탄압! 조합원에 대한 “CJ대한통운 블랙리스트 작성하고, 노조 탈퇴 개입! 노동조합법을 위반한 불법행위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급기야 CJ대한통운은 교섭거부를 위해 “파업지역 택배접수 중단” ‘집하금지’로 택배노동자에 대한 해고 위협을 자행하고 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