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는 국토부 및 관계부처 협의로 근본대책 마련하라!

허브물류센터 사태 해결 방안 관련 노동부 면담 요구 기자회견문 -노동부는 국토부 및 관계부처 협의로 근본대책 마련하라- 오늘부터 3주간에 걸쳐 노동부는 CJ대한통운 12개 물류터미널에 대한 기획감독을 실시한다. 사망사고의 주요 기인물의 안전조치, 노동자 안전보건교육, 중량물 운반에 따른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 실시 여부 등 사업장의 안전보건조치 전반에 대해 진행될 기획감독은, 허브물류센터 안전점검과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하는데서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Read more

[성명] CJ대한통운 대리점연합회의 “배송중지 협박” 규탄한다!

CJ대한통운 대리점연합회의 “배송중지 협박” 규탄한다! 최근 CJ대한통운 허브터미널에서 잇달은 노동자들의 사망사고로 온 국민들과 5만 택배노동자들은 비통해하며, 이 사태를 야기한 CJ대한통운의 ‘위험과 책임의 외주화’를 규탄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촉구하고 있다. 또한 사고 장소인 ‘대전허브 터미널’의 작업중지 명령으로 인한 간선차 지연, 물량 잠김 등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피해를 보고 있는 택배노동자들에 대한 대책을 주문하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대리점연합회…

Read more

CJ대한통운은 은폐와 책임회피 중단하고 즉각 사죄하라!

CJ대한통운은 은폐와 책임회피 중단하고 즉각 사죄하라! 재벌적폐 살인기업 CJ대한통운 즉각 처벌하라! 정부는 택배현장 “죽음의 외주화”근절 대책 즉각 마련하라! 세달 사이에 세명의 노동자가 사망했지만, CJ대한통운은 늘 그랬듯 은폐와 책임회피로 일관하고 있다. 자사 물류센터에서 근무하던 노동자가 사망했음에도,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는 추모는 없고 허브물류센터 가동 중지로 초래되는 배송지연이 마치 택배 물량증가인 것처럼 호도하는 안내글만 있다. 지난 8월말 옥천 허브물류센터에서…

Read more

[성명] 얼마나 더 죽어야 CJ대한통운은 근본적 개선에 나설 것인가!

  [성명] 얼마나 더 죽어야 CJ대한통운은 근본적 개선에 나설 것인가! -특별근로감독 실시 이후 대전허브 물류센터에서 세 달 만에 또 한명의 노동자 사망- -CJ대한통운은 죽음의 외주화, 책임의 외주화 당장 중단하라- 어제 또 한명의 노동자가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했다. CJ대한통운 하청업체 노동자가 대전허브물류센터에서 근무중 사망한 것이다.… 지난 세 달 사이에 벌써 세 명의 노동자가 사망했다. 청년노동자가 감전사했고, 50대…

Read more

CJ대한통운 교섭촉구 공동투쟁 선포 기자회견문

“노조 인정! 성실교섭 촉구! 블랙리스트 해결! 진짜사장 CJ대한통운 나와라!” CJ대한통운 교섭촉구 공동투쟁 선포 기자회견문 “뭉치면 주인되고 흩어지면 노예된다” 오늘 서비스연맹 전국택배연대노동조합과 공공운수연맹 전국택배노동조합은 CJ대한통운 교섭을 촉구하는 공동투쟁을 선포한다. 지난날 택배기사는 특수고용노동자로서 개인사업자라는 굴레에 묶여 노동법 사각지대에 놓여 있었다. 무권리의 삶, 노예의 삶을 강요받은 택배노동자들은 노동조합으로 단결하여 투쟁을 통해 빼앗긴 권리를 되찾기 시작했다. 그리고, 문재인 정부는…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