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택배연대노동조합입니다

대통령도 인정한 전국택배연대노동조합!! 8월 14일 택배없는 날 실현하다. 오는 8월 14일, 택배노동자에게 사상 첫 휴가가 실현됐습니다. 택배없는 날 실현이 전국택배연대노동조합의 힘이 컸다는 것을 대통령도 직접 노조이름을 언급하며 인정했습니다. 이제 노동조합이 이렇게나 성장하고 발전했습니다. 올해만 벌써 4명째, 택배노동자 과로사 대책마련을 촉구합니다 [JTBC] 과로사 택배노동자 마지막 육성 파일엔…병상에서도 택배일 걱정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437&aid=0000242326 3월에 쿠팡택배노동자, 6월에 로젠택배 노동자, 그리고 5월과…

Read more

[서울경제] 민노총, 택배기사에도 가입 구애…”올 조합원 200만” 현실되나

[勢 불리는 민노총]민노총 ‘힘’ 레미콘 사업장 곳곳에사업주 “투쟁땐 설 곳 없어” 탄식ILO 비준으로 권리투쟁 나서면특수고용직 ‘세력 확장’ 더 탄력 경기도에서 중소 레미콘 회사를 운영하는 김학범(가명) 대표는 부산 지역 콘크리트믹서트럭(레미콘차) 기사들이 속속 민주노총에 가입하고 있다는 얘기를 들을 때마다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다. 건설 현장에서 민주노총 산하 산별노조인 전국건설노조의 막강한 ‘힘’을 봐왔던 터라 민주노총 바람이 경기도까지 올라올까 노심초사하고…

Read more